본문 바로가기
넷플 띵작/넷플 한국 BEST

넷플릭스 인생드라마, 한국 드라마 추천(완결)- 미스터션샤인(Mr. Sunshine)

by 꾸미팡 2020. 3. 25.

매일매일 추천하는 한국드라마(종영,완결)

안녕하세요.
오늘의 인생 한드는 

2018년 TVN에서 방영되고 넷플릭스가 투자한 24부작인 미스터선샤인(Mr. Sunshine) 이에요^^
김은숙 작가(도깨비, 태양의 후예, 상속자들, 시크릿가든 등)와 이응복PD(도깨비, 태양의 후예, 연애의 발견 등)의 세번째 함께하는 작품으로 화제가 되었어요. 
제작비는 430억이들 정도로 드라마의 퀄리티가 ㅎㄷㄷ 해요.. 매 화마다 영화 보는 줄..
김은숙 작가의 특유의 희안하고 유치한 설정이 드러나지 않고 의병들의 항일투쟁사 스토리를 보여주며 여운이 짙게 깔린 드라마로 호평이 많았어요.
그동안의 유치하다는 비판을 보란듯이 내던지게 했죠.


줄거리:
조선을 지키던 무명의 의병들.. 역사에는 기록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기억해야만 한다.
조선을 버릴 수 밖에 없던 유진(이병헌), 머리 검은 외국인이 되어 조선을 다시 찾게 된다.
혼기를 놓친 노처녀(?) 애신(김태리), 15세에 정혼한 그가 돌아오지 않았으면 한다. 애신은 이제 조선의 최후가 걱정이 되어 꽃처럼 얌전하게, 예쁘게만 살아갈 수가 없다.
검은머리 외국인 미해병장교 유진과 고씨가분의 마지막 핏줄 애신 애기씨의 모던 연애사.



* 여담으로
-
미스터선샤인 아닙니다! 미스터션샤인입니다!
외래어 표기로는 선샤인이 맞는 표현이지만 구한말을 배경으로 하기에 션샤인으로 표기되었다.
옛 사람들 귀에는 [사서소수]나 [샤셔쇼슈]나 차이 없이 [샤셔쇼슈]로 들렸다고 해요. 그래서
그때 당시에는 불란셔, 꽃빙슈 등등으로 말하였다고 합니다.

-
이병헌의 첫 케이블 출연작 (출연료 회당 1억5~2억정도로 알려져있음.)
태양의 후예의 출연진이 많이 등장함. (진구, 김지원, 강신일, 박아인, 김병철, 데이비드 멕기니스 등)
-
쿠도 히나 역은 본래 김사랑이 캐스팅 되어 있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김민정으로 캐스팅변경 되었다. (더 좋은 선택이었을듯 싶다.)
-
소설판으로 발간되기도 하였다